• 슈팅스타_공연사진_copyright Regis Golay (1).jpg
슈팅스타

픽업스테이지4

픽업스테이지4 슈팅스타
제목 픽업스테이지4 슈팅스타
기간 2017-11-10 ~ 2017-11-12
시간 평일 20시 주말 15시
장소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가격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
문의 02-3472-1420

2016년 스위스 초연 작 <슈팅스타 >를 국립현대무용단 무용수 6명을 위한 작품으로 재구성한다. 스위스에서 7273컴퍼니를 창단한 두 안무가 로렁스 야디와 니꼴라 껑띠용은 몸을 연속적으로 해체하는 춤 스타일인 ‘퓟퓟(FuittFuiitt)’ 테크닉을 개발하여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 등 세계 곳곳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국내 작품에서는 거문고 명인 허윤정이 리더로 활동하는 블랙스트링의 라이브연주를 동반한다. 한국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현대적이고 독특한 음악을 선보이며 국제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블랙스트링의 정상급 음악과 세계적 관심의 중심에 서 있는 두 안무가, 그리고 국립현대무용단 무용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이 기대된다.

천제 우주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찬란한 캘리그래피를 그리는 듯한 움직임을 선사하는 현대무용 작품. 지상에 닿기 직전에 연기처럼 사라지며 깊고 강렬한 미지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유성이 등장한다. 무용수는 성운의 중심을 상징하는 별의 원형 파노라마 앞에서, 그 정복된 무대라는 공간에서 준비된 동작을 하나하나 펼친다. 무대에는 신비로운 연기가 자욱하다. 강렬한 성운에 둘러싸인 한 무리의 별이 보인다. 미래를 향한 문을 열기위해, 하늘에서 별과 UFO를 찾으며 보낸 우리의 가장 아름다운 밤, 꿈결 같은 명암이 대비되던 밤의 한 해석이다.

중동에서 영감을 받은 기존 작품의 기조에 맞게 로렁스 야디와 니꼴라 껑띠용(Laurence Yadi &amp; Nicolas Cantillon)은 파도치는 동작의 우아한 형상에 장식 동작을 더하는 구조의 혼합을 계속해서 시도한다. 이들은 극도로 현대적이면서도 분명한 개성을 살린, 무너지는 듯한 스텝의 앙상블을 상상한다. 리듬이 변화하면서 보는 이의 재미를 위해 무용수의 의상이 흐르듯 바뀐다. 에너지가 넘쳐흐르는 사운드트랙을 더하면서 관객은 결국 인생이라는 칵테일을 마주한다. 음악, 그리고 환희와 관능의 춤 안에서 무용수들은 파도치는 동작의 우아한 형상에 장식 동작을 더하는 구조와 해체를 보여준다. 기쁨의 무아지경 속에 관객은 자신도 모르게 무용수의 동작을 따라 몸을 움직이게 된다.

티켓선오픈 2017년 9월 26일(화)
티켓일반오픈 2017년 9월 27일(수)

 



동영상
사진
  • 데우스 엑스 마키나 1
  • 데우스 엑스 마키나 2
  • 데우스 엑스 마키나 3
1 / 총개수
안무
로렁스 야디 Laurence Yadi
니꼴라 껑띠용 Nicolas Cantillon

2003년 7273컴퍼니를 창단한 로렁스 야디와 니꼴라 껑띠용(Laurence Yadi &amp; Nicolas Cantillon)은 몸을 연속적으로 끝없이 해체하는 춤 스타일을 개발했다. 이들의 연구는 Maq&amp;acirc;m이라는 아랍 음악 체계에서 영감을 얻었다. 각 Maq&amp;acirc;m은 “음의 공간 인자” 또는 음의 모임과 음 사이의 관계를 표현한다. 음악가는 음 사이에서 연주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안무가가 직접 Multi styles FuittFuitt라고 이름 붙인 이 테크닉은 동작을 물결이나 나선형으로 엮어서 최면에 빠진듯한 춤을 완성한다. 로렁스 야디와 니꼴라 껑띠용(Laurence Yadi &amp; Nicolas Cantillon)은 지금까지 약 20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이 작품들은 음향효과 없이 동작만으로 이루어진 것도 있고, 댄스 콘서트 형식도 있으며, 듀엣 및 그룹 공연도 있다. 모든 작품은 아프리카, 아시아, 미국, 유럽, 중동, 북아프리카, 러시아 등 전 세계에서 공연되었다. 두 안무가는 스위스와 세계에서 정기적인 워크샵을 열고 있으며, 전문 안무 교육기관에서 Multi styles Fuittfuitt을 가르치기 위해 강사로 초빙되기도 한다. 2014년에는 책을 출간했는데 일부는 자전적인 이야기이고 일부는 Multi styles Fuittfuitt를 수련하기 위한 훈련 지침서의 역할을 한다. 훈련법은 끝이 없다. Laurence Yadi와 Nicolas Cantillon는 the Swiss Prize for Dance and Choreography, and the Fondation Lietchi for the Arts 등지금까지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음악
블랙스트링
블랙스트링 Black String

블랙스트링은 한국 전통음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즉흥 음악’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재즈와 조화를 이루어 현대적이고 독특한 아름다움이 담긴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BBC 라디오의 Charlie Gilett’s World of Music의 마지막 방송에서 진행자 찰리 질렛이 소개한 한국 음반의 주인공, 거문고 명인 허윤정을 주축으로 하고 있는 블랙스트링은, 국악과 재즈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정상급 연주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 색깔로 주목받고 있는 기타리스트 오정수(Jean Oh), 다양한 장르에서 연주와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방위 대금 연주자 이아람이 허윤정과 함께 블랙스트링의 한 축을 맡고 있다. 2011년 한-영 문화교류 프로그램인 “UK 커넥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난 이들은 이후 거문고와 전통 타악, 일렉트릭 기타 등이 어우러진 동서양 음악의 자연스러운 결합을 시도함으로써 음악적 지평을 넓혀 왔다. 최근에는 역동성과 섬세함을 겸비한 타악 연주자 황민왕이 합류하여 장구와 아쟁, 구음을 더하여 더 높은 예술적 완성도를 선보이고 있다. 각 연주자의 뛰어난 기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운드를 탐구하는 다양한 음악적 시도가 더해진 블랙스트링의 음악은 월드뮤직으로서 한국 전통 음악이 가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그 특별함과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거문고 허윤정
기타,FX 오정수
대금,양금 이아
구음,타악 황민왕
 
 
 

찾아오시는길

06757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 4층

 

맨위로 이동